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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행사

포포즈-우리카드 MOU 체결, 반려동물 장례문화발전에 기여

포포즈, 우리카드 결제 시 30% 할인


지난달 31일 이의종 포포즈 대표와 서영호 우리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협약을 맺어, 포포즈 장례 서비스 이용 시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보호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혜택의 세부 사항은, 포포즈 현장에서 우리카드 사용 시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카드 앱에서 해당 쿠폰을 다운받고 제시할 경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다.

또한 양사는 반려동물의 올바른 장묘 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손을 잡기로 했다.

지난 11일,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5년 이내에 기르던 반려동물을 무지개다리로 보낸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중 가장 많은 41.3%가 '주거지나 야산에 매장 또는 투기했다'고 답했다. 이런 행위가 불법이라는 것을 모른다는 응답자도 45.2%로 절반에 육박했다. 이어 반려동물 장묘시설을 이용한 소비자는 두 번째로 많은 30%였고, 현행법을 따라 동물 병원에 위탁 처리했다는 응답자가 그 뒤를 이었다. 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처리했다는 응답자는 5.7%로 4위로 집계됐다.

한편 반려동물 양육인구는 천 만명을 육박하고 있다. 국민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이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관련된 동물보호법이나 여러 제도들에 대해 무지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포포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시발점"이라며 "앞으로 양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올바른 장묘 문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