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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용품

성장하고 있는 중국 펫푸드 시장, 여성과 고소득층이 주도해


중국의 펫푸드 시장이 최근 들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억 달러 중국 펫푸드 시장이 된 것이다.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 조사 결과 2022년 중국의 펫푸드 시장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것으로 밝혀졌다.

알리바바 그룹과 C2 캐피탈 파트너스가 출판한 백서에 의하면, 반려동물 사료 시장의 급속한 성장은 1, 2차 도시에 거주하는 젊은 층, 여성, 고소득층의 반려동물 소유 증가가 주도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의 펫푸드 시장은 판도가 바뀌어, 점점 업싸이클링해지고 프리미엄화로 성장해 가는 중이다.

베인 컨설팅에 의하면 반려동물 주의의 반 이상이 젊은 여성층이라고 밝혀졌다. 또한 1인당 평균 반려동물 사료비는 지난 6년간 매년 15%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가격보다는 품질을 선호하는 반려인 층이 선명해지는 추세다. 

빠르게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반려동물 사료 시장은 아직 초기 발전 단계에 머물러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 데이터에 의하면, 2021년 중국 3대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는 전체 시장 점유율의 약 1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중국 반려동물 사료 시장에서 뚜렷한 승자가 나타나지 않은 상태로, 시장에 새로 합류한 브랜드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