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컨설팅이 LG유플러스[032640]의 구독 플랫폼 '유독' 서비스를 개방형 구독 플랫폼 등으로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자기 계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매달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지도 간편한 장점을 기반으로 한국IBM 컨설팅이 서비스를 구축한 지 1년 반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0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IBM 컨설팅은 차별화된 구독 경험에서 나아가 고객 중심 소비자 간 거래(C2C) 생태계를 구축하고 개방형 구독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등 '유독'을 단계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신규 기능 업데이트 시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목표에 맞춰 서비스를 개발하며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