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출연한 이웅종 ‘개통령’ 등극
강형욱·설채현, ‘세나개’로 스타덤
코미디언 신동엽과 정선희가 진행자다. 톱스타 연예인이 동물 프로그램을 맡아 프로그램 초기부터 화제가 됐다. 도대체 어디서 소재를 얻었을까 싶을 정도로 다양한 동물들이 출연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개를 비롯해 고양이, 돼지, 염소, 오랑우탄, 물범, 오리, 얼룩말 등 다양한 동물들이 소개된다.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많고 접하기 쉬운 개가 가장 많이 소개된다.
최근에 ‘TV 동물농장’을 통해 화제가 됐던 에피소드도 개에 관한 이야기다. 서울 강북구 수유동 한 골목에 정기적으로 강아지가 버려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지난 5일 방송된 이 에피소드는 수유동 강아지 연쇄 유기 사건에 대해 살펴봤다. 방송 이후 ‘TV 동물농장’ 인터넷 시청자 게시판에는 ‘수유동 유기견 분양 문의’ 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만큼 ‘TV 동물농장’의 파급효과가 크다.
‘TV 동물농장’을 통해 탄생한 스타도 있다. 이웅종 이삭애견훈련소 대표다. ‘TV 동물농장’에서 동물 행동교정전문가로 활약한 이 대표는 방송 출연 이후 ‘개통령’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유명세를 떨쳤다.
설채현 수의사(왼쪽)-강형욱 동물 트레이너.
‘세나개’는 시즌1부터 강형욱 동물 트레이너가 출연해 큰 주목을 받았다. 시청자들은 강 트레이너의 몸짓으로 바뀌는 개를 보면서 환호했다. 그가 하차한 뒤 합류한 설채현 수의사 또한 섬세한 교정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최근 강형욱 트레이너는 KBS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하고 있다. KBS는 지난해 11월부터 ‘개는 훌륭하다’를 론칭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 반려동물 전문가는 “TV 동물농장이나 세나개 같은 TV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이 정보와 감동을 함께 얻고 있어 순기능이 크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